티스토리 뷰

 

 

경기 남부에서 출발해서 부산 금정산, 양산 천성산 그리고 경주 남산을 하루 만에 다녀온 기록을 남기려고 합니다.

금정산, 천성산, 남산 모두 어려운 산은 아니에요. 하지만 수도권에서 가려면 부담스러운 거리라 간 김에 최대한 많이 인증하려고 무리해서 1일 3 산 도전했습니다. 금정산 => 천성산 => 남산 순서로 블로그를 작성해보려고 해요. 오늘은 3탄 남산 편입니다. (2023년 04월 01일 토요일)

 

 

천성산 들머리에서 2시 30분경에 출발했으며, 가는 길에 편의점 김밥을 사서 차에서 먹으면서 갔어요. 약수골 들머리에서 1킬로 정도 가면 삼릉탐방지원센터가 있는데요. 거기로 가서 국립공원 스탬프를 먼저 찍고 들머리로 돌아가서 4시경에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3) 남산 (금오봉)

 

등산코스 💕

- 들머리: 약수골 (경주 교도소 인근)
- 원점회귀(들머리 => 정상(금오봉) => 들머리) 

 

트랭글 기록💕

- 등산 시간: 2시간 =>  휴식 및 플로깅 시간 포함
- 등산 거리: 4.6km
- 평균속도: 2.1km/h 

 

남산 꿀팁💕

- 들머리에는 화장실이 X => 1km 거리에 있는 삼릉 탐방지원센터 건너편 주차장 화장실 이용할 것 

- 옹심이 메밀칼국수집 건너편에 주차할 것  (주소: 경주시 내남면 포석로 530) => 삼릉 탐방지원센터로 가는 길에 식당이 보입니다. 

- 삼릉 탐방지원센터에 에어건 있음. 

- 인근 추천식당: 남정부일기사식당(주소: 경주시 배리 1길 3, 전화: 054-745-9729) => 백종원이 인정한 맛집 

 

등산 후기💕

벚꽃, 진달래, 개나리를 다 볼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들머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개나리 꽃밭이 있었어요.

 

왼쪽은 약수골 들머리 입구입니다. 찾기 어려우시면 사진 참고하셔요. 들머리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울타리를 볼 수 있습니다. 

금오봉 500미터를 남겨두고 평탄한 지대가 나오는데요. 벚꽃들이 참 예쁘게 폈더라고요. 힐링이 되었습니다. 

약수계곡 마애입불상을 볼 수 는데요. 높이는 8.6 미터라고 해요.  빠르게 가다 보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을 정도로 특징적이진 않았습니다. 

평평한 길도 많고요, 경사가 있어도 급하지 않아서 어린이들도 날아다니더라고요. 인근 주민들에겐 뒷동산인 것 같았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산! 고도도 468미터 밖에 안된답니다. 

특이하게도 정상이 막혀 있어서 경치를 볼 수가 없답니다. 

 

1탄 금정산 알아보기 https://just.k-lifelong.com/2

 

1일3산 금정산, 천성산, 남산 최단코스로 다녀오기(1)금정산

경기 남부에서 출발해서 부산 금정산, 양산 천성산 그리고 경주 남산을 하루 만에 다녀온 기록을 남기려고 합니다. 금정산, 천성산, 남산 모두 어려운 산은 아니에요. 하지만 수도권에서 가려면

just.k-lifelong.com

 

2탄 천성산 알아보기 https://just.k-lifelong.com/3

 

1일3산 금정산, 천성산, 남산 최단코스로 다녀오기(2)천성산

경기 남부에서 출발해서 부산 금정산, 양산 천성산 그리고 경주 남산을 하루 만에 다녀온 기록을 남기려고 합니다. 금정산, 천성산, 남산 모두 어려운 산은 아니에요. 하지만 수도권에서 가려면

just.k-lifelong.com

 

반응형